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전 세계 크루즈 관계자, 지역관광 및 해양 콘텐츠 체험

작성일
2019-09-01
작성자
해외마케팅처
조회
7802

□ 지난 31일 제7회 제주국제크루즈포럼의 마지막 행사로 주요 연사 및 크루즈 관계자 대상 제주 지역 관광과 해양관광 콘텐츠를 체험하는 포스트투어가 진행되었다.



□ 이번 포스트투어에서는 지역관광과 연계될 수 있도록 투어 프로그램을 구성해 운영하였다.
   ○ 반일투어에서는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서귀포 치유의 숲 방문에 이어, 감귤로 유명한 하효마을로 이동해 감귤타르트를 만드는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
   ○ 종일투어는 농촌체험휴양마을인 동백마을의 동백비누 만들기와 생태 숲 걷기 체험을 하고, 마을 주민들이 준비하는 동백비빔밥을 시식했다. 이후 정방폭포와 서귀포의 해안 경관을 관람할 수 있는 서귀포 유람선 체험 등, 제주의 독특한 자연환경과 지역 문화를 체험하였다.



□ 제주국제크루즈포럼에 3년 연속 참석한다고 밝힌 한 참가자는 “매년 행사장에서 진행되는 세션 등에 참석했다가 마지막 날 투어 프로그램에 참석하여 기분 전환을 하곤 했었다.”며 “매년 다른 투어 프로그램에 참가하여 항상 만족했었고, 이번 투어 프로그램은 지역관광과 연계되는 점이 참 신선하고 즐거웠다.”라고 말했다.



□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포스트투어는 서귀포 지역의 농촌관광과 연계해 향후 서귀포로 크루즈가 입항했을 때 크루즈관광객이 방문할 수 있는 비교적 가까운 거리의 지역관광과 해양관광 콘텐츠로 구성하였다”며, “크루즈관계자가 투어에 참여하는 만큼 향후 제주의 크루즈 기항 관광상품이 지역관광과 연계된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한편, 제7회 제주국제크루즈포럼은 해양수산부와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제주관광공사가 주관하는 행사로 지난 8월 28일부터 31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아시아 크루즈, 평화와 공동번영을 향하여(Asia Cruise, Toward Peace and Common Prosperity)’란 주제로 개최되어 국내외 관계자 1600명이 참석하였다. 

이전글
[보도자료] 야간문화콘서트 ‘와랑와랑 in…
다음글
[보도자료] 제주국제크루즈포럼 비즈니스…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