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섬 속의 섬 추자도는 지금 맛있는 여행 준비 중

작성일
2019-08-27
작성자
지역관광처
조회
7081
□ 맛있는 추자여행을 선보이고자 ‘추자도 신규 향토먹거리 시연회’가 개최됐다.


□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와 추자면 지역주민관광협의회(위원장 황상일)는 지난 26일 추자도에서 새로운 먹거리를 개발하기 위한 첫걸음으로 신규 향토먹거리 메뉴에 대한 시연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 이번 시연회는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추자도 방문객들이 즐길 수 있는 추자도의 먹거리 콘텐츠를 확충하기 위한 일환으로 마련됐다. 본 추자도 신규 향토먹거리 개발은 제주관광공사와 한식대첩에 제주 대표로 참가했던 문동일 셰프가 참여하여 추진되고 있다.


□ 이번 시연회에서는 요식업을 운영하는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삼치, 거북손, 톳, 전복 등 추자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식재료를 활용한 로컬푸드를 선보였다.


□ 공사는 추후 이들 메뉴에 대한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보완하여 추자도의 식재료와 맛을 담은 신규 먹거리 메뉴와 레시피를 완성시킬 예정이다. 완성된 레시피는 매뉴얼북으로 제작하여 주민들을 대상으로 배포된다.


□ 이와 관련,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본 사업을 통해 방문객들이 추자도가 가진 매력에 보다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추자도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문의 : 제주관광공사 지역관광처 740-6094.
이전글
[보도자료] 관광·해양 전문가 한자리 모…
다음글
[보도자료] 2019 삼다공원 야간콘서트 성황…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