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7회 제주국제크루즈포럼 개최 막바지 준비 박차

작성일
2019-08-13
작성자
해외마케팅처
조회
7939

□ 매해 아시아 크루즈관계자들의 네트워킹과 비즈니스의 장으로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제주국제크루즈포럼의 2019년 주요 프로그램과 참여 국내·외 주요 인사들이 구체화 되고 있다.
  ○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오는 8월 28일부터 4일간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제7회 제주국제크루즈포럼에 글로벌 크루즈선사 7곳이 참여를 확정하고, 크루즈산업관계자 및 도민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 포럼은 28일 아시아 크루즈 관광 세미나를 시작으로 포럼 개회식과 아시아 크루즈 어워즈, 환영만찬이 개최된다.



□ 29일 오프닝세션에는 로얄캐리비안크루즈아시아 지난리우 회장을 비롯한 프린세스 크루즈, 코스타크루즈, 겐팅크루즈, MSC크루즈재팬, NYK크루즈, 미쯔이 OSK크루즈라인 임원진이 참가하여 각 선사의 ‘아시아 관광산업과 크루즈 산업의 동반성장 전략’에 대한 발표가 진행된다.



□ 또한 29~30일 진행되는 3개의 크루즈 주요세션에서는 홍콩관광청 안토니라우 청장, 메이어베르푸트 이로마키넨 컨설턴트 등 총 29명의 국내외크루즈관광 리더들이 참여한다. 특히 금번 포럼세션에서는 민-관 협력을 통한 크루즈인프라 확충, 남북크루즈관광 가능성, 아시아 크루즈 트렌드 및 크루즈 선박건조 산업 방향 등 현재 아시아의 주요 이슈를 반영한 내용들을 다룰 예정이다.



□ 크루즈 전문 세션 이외에도 도민 및 일반참가자들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또한 준비되어 있다. 9월 대만을 기항하는 크루즈 승선권 경품추첨이벤트가 29~30일 참가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  아울러 제주관광공사 제이스타트업 1기 창업기업인 ㈜매드벤처(구.제주드론파크)가 현재 타 지자체에서 진행되는 드론축구보다 고도화된 드론시스템(Dronex)을 개발하여 크루즈포럼에서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행사장 내 대형 드론축구 체험장이 마련되어 있어 포럼 참가자는 누구나 체험이 가능하다.



□  28~30일 내내 행사장 내에서는 국내·외 크루즈 및 관광 관계자들간 전시박람회와 비즈니스미팅이 활발히 진행될 예정이며, 그 외에도 크루즈 네트워킹의 밤, 승무원 취업설명회, 서귀포 크루즈항 답사 등의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 한편, 크루즈포럼 참가 사전등록은 오는 8월 16일(금) 마감된다. 제주국제크루즈포럼 홈페이지(http://www.asiacruiseforum.com)에서 등록 가능하며, 사전신청자에 한해 등록키트가 제공된다.




□ 공사는 또한 크루즈포럼과 연계한 일반인 참가 및 홍보확대를 위해 지난 7월부터 제주관광공사 페이스북(www.facebook.com/visitjeju.kr) 및 인스타그램(instagram.com/visitjeju.kr) 등과 연계한 SNS이벤트를 시리즈로 진행하고 있으며, 8월 말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크루즈포럼 주관사인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금번 포럼은 아시아 크루즈 관계자들의 만남의 장 뿐만 아니라 도내 관광업계의 신규 비즈니스 확대와 도민들이 크루즈와 가까워 질 수 있는 요소들로 구성하고 있다”며 “성공적인 행사 개최를 통해 아시아 크루즈 관광을 선도하는 제주의 입지를 견고히 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전글
[보도자료] 낚시와 함께하는 추자도 여행 …
다음글
[보도자료] 제주관광공사, 섬의 날 국무총…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