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2019 제이스타트업 창업기업 육성 지원사업 본격 시동

작성일
2019-07-01
작성자
관광산업처
조회
8165

 □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1일 도내 3년 이내 창업기업의 사업화를 지원하는『제이스타트업(J-Start Up) 창업기업 육성 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 지난 1차·2차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5개사를 대상으로 진행하게 될『제이스타트업 창업기업 육성 지원사업』은 4차 산업혁명시대 도래로 인한 소비자의 욕구 변화, 외국인 개별관광객 증가 및 시장 다변화를 대응하고, 미래 제주관광을 이끌어갈 혁신적인 관광비즈니스 모델 발굴과 더불어 도내 일자리 창출을 도모코자 추진됐다.



 □ 특히 로컬 활용 디저트 개발, 여행영상 제작서비스, 레저관광 날씨서비스, 여행큐레이션 서비스, 드론 관광 콘텐츠 사업까지 연내 개시를 목표로 본격 개발할 계획이다.
    ▸ <우무>는 제주 우뭇가사리를 기반으로 우도땅콩, 제주청보리 활용 관광객들을 위한 제주 대표 친환경 디저트를 개발하는 사업이다.
    ▸ <비드스튜디오>은 여행 영상을 원하는 여행객을 위해 스토리보드와 편집을 제공하는 서비스 ‘당신의 제주’라는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 <(주)윈드위시>은 제주도 레저관광 고정밀 날씨 앱 서비스를 개발하는 사업이다.
    ▸ <소싸이어티브>은 빅데이터 기반 제주여행 큐레이션 ‘액션제주’라는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 <바람이되자>는 도내 자연관광지 상주 드론 영상 촬영서비스 및 이를 활용한 관광기념품 제작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 올해 선정된 스타트업들에게 관광공사는 사업화 자금으로 1억 4천만원을 지원하고, 진단을 통해 기업별 맞춤형 전담컨설팅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비즈니스모델 보완 및 고도화를 지원하며, 기업의 투자유치를 위해 1:1 IR코칭과 데모데이를 통한 실제 투자유치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그리고 제이스타트업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통해 스타트업의 마케팅 실무역량을 강화할 계획을 갖고 있다.



 □ 또한, 지난해 이어 제이스타트업 1기(18년도 선정)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크리에이터 활용 홍보 및 관광공사 홍보채널을 활용 통합마케팅을 지원하고 있으며, 앞으로 제이스타트업 1기의 비즈니즈 확장 및 시장개척을 위해 후속 투자유치 지원을 비롯해 마케팅 바우처 지원사업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 제이스타트업 창업기업 대표는 “창업기업들이 지원금을 통해 사업을 시작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실질적인 비즈니스 완성을 위한 후속 투자유치와 마케팅 지원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투자유치 프로그램과 관광공사의 다양한 마케팅 채널들을 활용한다면 사업 추진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미래 제주관광을 이끌어나갈 스타트업들과 함께 제주의 새로운 매력을 만들고 국내외 관광객들이 제주를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며 “창업기업의 비즈니스가 성공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며, 관광스타트업 육성을 통해 관광산업 활성화 및 관광일자리 창출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전글
[보도자료] 제주~일본 하늘길 활짝…직항…
다음글
[보도자료] 내·외국인 관광객 대상 웰컴 …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