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내·외국인 관광객 대상 웰컴 프로그램 진행

작성일
2019-06-30
작성자
관광산업처
조회
7974

□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지난 27일(목)과 28일(금) 양일간 제주웰컴센터에서 제주를 찾는 내·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웰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30일 밝혔다.



□ 최근 여행 트렌드가 보고 듣는 여행에서 즐기고 느끼는 여행으로 변화되고 있는 만큼 제주관광공사에서는 지난 5월부터 웰컴 프로그램인 ‘내 손으로 만들어보는 제주’를 통해 제주 방문 관광객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는 등 특별한 환대사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 특히 ‘나만의 수제 한글도장 만들기’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6월 행사에서는 한글을 체험하고 싶은 외국인 관광객들의 관심이 쇄도하면서 사전 신청이 하루 만에 마감될 정도로 높은 인기를 입증했다.
 ❍ 금번 행사에 참여한 아일랜드 관광객은 “트래킹을 하기 위해 방문한 제주에서 비가 많이 내려 참으로 난감했는데, 이러한 실내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어 특별한 추억이 됐다”고 말했다.

 ❍ 말레이시아 관광객 역시 “지난 5월 웰컴 프로그램에 참여한 친구의 추천으로 가족과 함께 참여하게 됐다”며 “제주와 말레이시아를 오가는 직항노선을 통해 친구들이 제주에 대한 관심이 높은데, 앞으로도 외국인 관광객이 폭넓게 참여할 수 있는 이런 이벤트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 제주관광공사는 다음 달 7월에도 여름방학을 맞아 24일(수)부터 26일(금)까지 3일간 웰컴 프로그램 ‘해녀인형과 캔들 만들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 참가 신청은 7월초 제주관광정보센터(☎ 064-740-6000)를 통해 유선 접수가 가능하며,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www.ijto.or.kr)에서도 인터넷 접수를 진행한다.
 ❍ 모집 인원은 내·외국인 관광객 각 10명씩 총 20명에 한해 선착순 접수로 진행된다.



 □ 이와 관련,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관광기념품 및 제주핑거푸드 만들기 등 다양한 주제로 웰컴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라며 “참여 관광객의 의견을 잘 반영함으로써 연내 예정된 프로그램을 알차게 운영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 한편, 웰컴 프로그램의 세부내용은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www.ijto.or.kr)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문의 : 제주관광공사 관광산업처 740-6923.

이전글
[보도자료] 2019 제이스타트업 창업기업 육…
다음글
[보도자료] 일본 여성 관광객 맞춤형 상품…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