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주관광, 새로운 컨텐츠로 싱가포르에서 도약

작성일
2019-06-23
작성자
해외마케팅처
조회
8556

 □ 제주의 특수목적 콘텐츠를 활용한 고부가가치 상품개발과 올해 신규 개설된 싱가포르-부산 항공노선 연계 신규상품 개발을 위해 제주관광 설명회가 추진됐다.

  ◯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한국관광공사 싱가포르지사, 부산관광공사, 경상남도, 경기관광공사, 제주항공 싱가포르지사와 공동으로 싱가포르에서 업계와 일반 소비자 대상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싱가포르 주요 여행사 대표와 상품개발 담당자 85명을 대상으로 지난 21일 싱가포르 포시즌 호텔에서 진행된 B2B 설명회에서 공사는 제주의 가을, 겨울철 추천 관광지와 축제를 비롯한 자가운전, 자전거, 하이킹, 올레, 골프, 웨딩 등 기존 관광 상품에 포함되지 않은 특수목적관광 콘텐츠를 활용한 특화상품 개발을 제안했다.

  ◯ 이를 통해 싱가포르 자동차 협회와 올해 10월 입도예정으로 제주 자가운전상품을 개발하여 판매하기로 하였으며, 현지 여행사와는 2020년 제주국제관광마라톤축제를 활용한 제주상품을 개발하기로 하였다.



□ 싱가포르 개별 관광객 대상 설명회는 지난 22일 싱가포르 썬택 컨벤션 센터에서 일반 소비자 103명이 참석한 가운데 홍보 PT, 퀴즈 및 Q&A 등이 약 4시간가량 진행되었다.

  ◯ 이번 설명회에서는 그동안 외국인 개별 관광객들이 제주관광의 가장 큰 불편사항 중 하나로 꼽은 이동수단 문제와 관련해 개편 시행되고 있는 대중교통체재를 비롯해 외국인들이 쉽게 관광지를 방문할 수 있는 관광지순환버스 노선을 설명해 큰 관심을 유도했다.

  ◯ 또한 제주 그라폰도, 제주올레 걷기축제 등 하반기 주요 축제, 추천 관광지 등을 소개하여 참가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 싱가포르는 동남아시아 국가 중 가장 성숙한 관광 아웃바운드 시장을 갖추고 있으며, 이번 행사를 찾은 싱가포르 업계 관계자와 일반 소비자 중 상당수가 제주의 특수목적 콘텐츠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 제주관광공사는 하반기 싱가포르 시장 활성화를 위해 특수목적 콘텐츠를 활용한 고부가가치 상품 개발 및 개별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한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다.



□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싱가포르에서 제주의 특수목적 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높은 만큼 이번 설명회를 시작으로 지속적인 업계 및 개별관광객 대상 통합마케팅을 펼쳐 상품 개발과 실질적인 관광객 유치로 성과를 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전글
[보도자료] 대만 관광객 자전거 여행으로 …
다음글
[보도자료] 제주관광공사, 7월 제주관광 10…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