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2019 제주 그란폰도 10월 개최

작성일
2019-06-12
작성자
지역관광처
조회
8586

□ 제주특별자치도 주최,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 주관, 제주특별자치도 자전거연맹, 한라일보, 이호동주민자치위원회,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도로교통공단 제주교통방송이 후원하는 제주 최대 자전거 축제인 ‘2019 제주 그란폰도’가 10월 19일(토) 이호랜드(이호테우해수욕장)에서 개최된다.



□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친환경 체험관광 제공과 제주 자연 및 자전거길 홍보를 위해 2016년 9월 첫 대회를 시작으로 매년 ‘제주국제사이클링페스티벌’ 행사를 개최해왔다.



□ 해마다 700여명의 자전거 동호인과 관광객이 참여해 제주도 내 대표 문화관광콘텐츠로 자리 잡았으며, 매년 참가자 수요를 조사·반영하여 올해 대회를 한층 업그레이드하고 새로운 코스를 개발하여 100Km의 제주 그란폰도 대회로 재탄생하였다.



□ 라이딩 종목은 이호-곽지-한림-대정-어도오름-이호로 이어지는 그란폰도(100km) 코스와 이호테우해수욕장과 곽지해수욕장을 왕복하는 해안가 투어(30Km) 코스로 나눠져 있다. 추가 신설된 프로그램으로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키즈바이크챔피언쉽이 운영된다. 참가자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투어코스 및 키즈바이크챔피언쉽은 무료로 운영된다. 그 밖에 다양한 경품과 기념품, 플리마켓 등 이벤트를 제공한다.



□ 2019 제주 그란폰도는 2018년에 이어 사회공헌활동인 T-Campaign을 진행한다. 이는 제주관광공사가 후원사와 함께 자전거 대회를 통해 소외계층 및 지역 청소년들에게 도전과 열정을 전달하고 건강 증진과 함께 기부의 기쁨을 누리는 후원 문화를 확산, 나눔 문화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된 캠페인이다.



□ 올해 진행되는 T-Campaign은 국내 대표 LCC인 티웨이항공과 글로벌 음료회사 코카콜라, 대표 사회공헌 모델기업인 유한양행, 스마트 기기 선두주자 가민, 제주 대표 패션 브랜드 아일랜드프로젝트, 자전거 여행사 바이크 트립이 공식 후원하면서 민관협력사회공헌을 추진할 예정이다.
  



□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제주 그란폰도는 친환경 체험 관광으로 힐링을 할 수 있는 한편, 도전과 열정을 바탕으로 한 이벤트성 스포츠 행사이다. 더불어 참여형 사회공헌활동인 T-Campaign을 통해 민관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구축하여 지역에 환원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이전글
[보도자료] 제주관광, 홍콩관광객 유치 주…
다음글
[보도자료] 후쿠오카~제주 직항노선 취항 …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