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나눔과 공감으로 함께 하는 특별한 제주여행

작성일
2019-06-05
작성자
경영전략처
조회
8906

 □ 제주관광공사가 100명 이상의 대규모 장애인과 함께 따뜻한 이웃사랑 활동에 나서면서 주변을 훈훈하게 하고 있다.



 □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지난 4일부터 오는 7일까지 제주도내 일원에서 전국 곳곳에 거주하는 장애인 120명, 자원봉사자 100명과 함께 ‘제주환경캠프’를 추진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 국내 장애인 자활단체인 한우리인성회(회장 오상실)와 함께 기획한 이번 행사는 여행을 통한 관광약자의 삶의 질 개선과 장애인들을 위한 깨끗한 관광 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 행사 기간 제주관광공사는 자체 운영 중인 허염지기봉사단을 통해 장애인 및 자원봉사단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5일에는 서귀포시 사계리에 위치한 올레길 10코스 내 휠체어 구간에서 환경정화 캠페인을 공동으로 진행함으로써 관광약자의 여행 편의 개선에 앞장섰다.
  ❍ 이날 캠페인에 동참한 200명 이상의 대규모 참가자들은 길게 펼쳐진 올레길 휠체어 구간을 세분화시켜 환경정화 구역을 분담하는 등 구석구석에 버려진 쓰레기와 적치물을 수거하는 활동을 펼쳤다.
  ❍ 이와 함께 제주관광공사는 6일과 7일에 걸쳐 배리어프리(barrier-free, 사회적 약자들이 살기 좋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물리적·제도적 장벽을 허물자는 범사회적 운동) 실현을 위해 도내 사설관광지와 함께 따뜻한 ‘동행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행사 추진의 의미를 더할 계획이다.
  ❍ 우선 6일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리에 위치한 자연생활 공원인 휴애리(대표 양지선)에서는 장애인 및 봉사단 모두의 입장료를 무료로 지원하는 한편, 이들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 특히 휴애리는 제주환경캠프에 참가하는 장애인들이 꼭 방문하고 싶은 제주의 관광지로 선정, 이번 지원 프로그램이 평소 나들이·문화 체험의 기회가 적은 장애인들에게 즐겁고, 따뜻한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아울러 행사 기간 서귀포시 중문관광로에 위치한 플레이케이팝 테마파크에서도 이들의 입장요금을 전액 지원해 줌으로써 문화탐방을 통한 관광 지원 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 이와 관련,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사회공헌과 나눔 경영의 공익적 책임에 앞장서는 공기업으로서 앞으로도 우리의 이웃과 함께 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속적으로 나눔 문화를 실천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 한편 제주관광공사는 도내 사회적 약자 및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허염지기 봉사단을 연중 운영하는 한편, 지역과의 상생 및 도민 통합을 위한 J-TOgether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제주지역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 문의 : 제주관광공사 경영전략처 740-6065.

이전글
[보도자료] 서부러시아 의료웰니스 팸투…
다음글
[보도자료] 제주다움 마을관광을 이끌 전…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