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주다움 마을관광을 이끌 전문가 키운다

작성일
2019-06-05
작성자
관광산업처
조회
8916

 □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오는 10일까지 마을관광 기획가 양성을 위한 기본 교육과정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 오는 6월 12일부터 8월 14일까지 10주간 진행될 이번 사업은 마을관광을 위한 이해 및 저변확대를 위해 기획됐으며, 제주의 진정성 있는 지역관광 콘텐츠 개발 및 전문가 양성을 위한 기본교육 과정으로 이뤄졌다.



 □ 마을여행 기획가 양성교육 기본과정은 이론 8회와 실습 2회 등 총 10회로 이뤄졌으며, 주요 강의내용은 ▴임영신 이매진피스 대표의 ‘제주, 이대로 괜찮은가?’ ▴조인래 앤티브인 대표의 ‘제주 나이트러닝(실습)’ ▴인기작가 문경수 탐험가의 ‘제주과학탐험’ ▴ 현직으로 활동하고 있는 ‘제주착한여행 가디언(마을관광 해설사)과의 토크콘서트’ 등으로 구성됐다. 매주 수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2시간 동안 제주웰컴센터(이론교육) 및 현장(실습교육)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 신청자격은 마을여행과 공정여행에 관심 있는 제주도민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신청기간은 오는 6월 10일까지다. 신청방법은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 알림마당 공지사항을 통해 지원 가능하며, 참가비는 5만원이다. 이와 함께 제주관광공사는 이번 교육에서 참석률 80%이상의 수료생을 대상으로 7만원 상당의 특별한 제주마을 상품 꾸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 또한, 향후 하반기에는 실습을 중심으로 보다 전문적이고 현장감 있는 마을관광 기획가 양성교육 심화과정(10주)도 운영할 계획을 갖고 있다.



 □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지역주민과 관광객 모두가 행복하고 지속가능한 마을관광을 이뤄내기 위해서는 제주다움, 제주의 마을을 잘 이해하고 있는 전문가들이 필수 요소”라며, “제주관광공사가 계속해서 추진하고 있는 마을관광 관련 사업들과 연계하여 마을관광 스토리텔러와 같이 실질적인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 세부내용은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 참조



 □ 문의사항: 제주관광공사 (064-740-6923)

이전글
[보도자료] 나눔과 공감으로 함께 하는 특…
다음글
[보도자료] 2019년 하반기 제주에코파티 참…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