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2019년 하반기 제주에코파티 참여마을 공모

작성일
2019-06-04
작성자
지역관광처
조회
8552

 □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6월 5일(수)부터 6월 21일(금)까지 2019년 하반기 에코파티 사업에 참여할 도내 마을을 대상으로 모집공고를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 에코파티는 관광객들을 제주 곳곳의 마을로 초대하여 자연․생태․문화․로컬푸드․주민해설 등 색다른 체험과 여행경험을 통해 지역에 대한 가치를 확대 할 수 있는 농촌체험 여행 프로그램으로 2016년부터 진행되어오고 있다.



 □ 이번 2차 모집은 하반기에 개최 희망하는 마을을 대상으로 오는 6월 5일(수)부터 6월 21일(금)까지 진행되며, 생태 및 문화관광 자원을 가지고 있는 마을로서 1인 이상의 해설사를 보유한 마을이라면 참여 가능하다.
   ❍ 특히, 모집분야를 기존 1일 4시간 형태와 1일 8시간 형태로 두 가지로 확대하여 참여마을을 모집할 계획이며, 에코파티를 통해 관광객과 도민이 지역에 체류할 수 있게 강화할 계획이다.
   ❍ 접수방법은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에서 지원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akito012@ijto.or.kr),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 공사는 마을자원 현황 및 에코파티 취지의 적합성 등을 평가한 후 최종 선정마을을 대상으로 개최 지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상반기 상설 에코파티라는 새로운 시도를 통해 마을관광 상품의 경쟁력과 지속가능성을 시험하고, 이를 통해 마을관광 상품의 활성화를 유도했다”며 “하반기에는 주변 관광지, 마을과 연계한 특화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마을관광 상품의 품질을 높이는 데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한편 제주관광공사는 올해 초 참여마을을 모집하여 4월 20일 유수암부터 6월 1일 의귀리까지 총 9곳의 마을에서 29회의 에코파티를 개최한바 있다. 총 603명의 관광객과 도민들이 참가하여 마을에서 마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겼으며, 기존 주말 중심의 에코파티를 주중 상설화를 통해 마을관광 상품을 상시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만들었다.

이전글
[보도자료] 제주다움 마을관광을 이끌 전…
다음글
[보도자료] 대만 TV 예능 시청률 1위 프로…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