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일본 나고야 여행객 유치 위한 팸투어 진행

작성일
2019-05-29
작성자
해외마케팅처
조회
8670

새롭게 직항노선이 개설된 나고야 지역에서의 일본인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한 상품개발 및 제주관광 홍보 사업이 추진된다.



□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지난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티웨이항공과 공동으로 나고야지역 유력 여행사와 언론사를 초청, 추동절기 팸투어를 진행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 이번 팸투어는 지난 4월 티웨이항공이 신규취항한 나고야-제주 직항노선 활성화를 위한 상품개발 등 프로모션을 추진하고자 기획됐다. 동 노선은 일본 방학시즌(7/28~9/1) 기간 동안 운휴 후 재운항될 예정으로 9월 2일 이후의 가을철을 겨냥한 소재가 엄선됐다.



□ 팸투어 기간 제주관광공사는 가을철 주요 포토스팟과 옥돔무국과 같은 겨울철 제주 향토요리, 제주 온천 체험 등 추동절기 시즌에 걸맞는 소재와 함께 ‘제3한류’ 인기에 맞춘 한류스타카페, 플레이케이팝 등 한류콘텐츠를 소개하고 있다.



□ 이번 팸투어는 JTB, NOE, 닛신여행사 등 나고야지역 주요 여행사 4사와 언론사 2곳이 참여하고 있어 추동절기 상품 개발과 더불어 미디어를 통한 제주관광 홍보에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 나고야 최대 규모 언론사 "츄니치신문"과 주구독자가 2030 젊은층인 나고야 거점 매거진 “CHEEK"을 통하여 제주 특집기사를 게재할 예정이다.



□ 이번 팸투어에 참가한 닛신여행사의 타치바나 유스케 계장은 “제주 방문은 처음이어서 이번 시찰이 큰 도움이 되었다. 특히 제주향토음식은 나고야지역 입맛에 안성맞춤이다. 이를 테마로 한 상품을 개발하고 싶다”며 신규 상품 개발 의지를 밝히기도 했다.



□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4년 4개월 만에 나고야-제주 직항노선이 재개되며 최신 관광정보를 제공하는 것에 주력하고 있다. 기존 고객층과 더불어 신규 수요 창출을 위하여 항공사 및 여행사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나고야시장이 안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한편, 4월말 기준 24,000여명 일본인 관광객이 제주를 찾으며 전년대비 약 40%의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이전글
[보도자료] 대만 TV 예능 시청률 1위 프로…
다음글
[보도자료] 제주관광공사, 추자도 가족낚…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