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주관광공사, 추자도 가족낚시대회 개최

작성일
2019-05-28
작성자
지역관광처
조회
8291

□ 제주의 다도해 추자도는 4개 섬으로 이루어진 군도다. 유인도 4개, 무인도 38개로 형성됐다. 다도해의 센 물살에 맞서며 자란 힘 좋은 고기를 낚아 올리는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는 곳. 어족이 풍부하고 다양해 1년 내내 제철 고기가 춤을 추는 곳. 추자도는 가장 매력적인 낚시 장소다.

□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와 추자면 지역주민관광협의회(위원장 황상일)는 오는 6월 8일 추자도 광장일대에서 방문객 등을 대상으로 ‘추자도 가족낚시대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 이번 대회 프로그램으로는 ▲가족낚시대회(오후 1시~4시, 2회) ▲직접 잡은 생선 현장 시식 ▲추자바다에서 즐기는 버스킹 공연 ▲어린이 킥보드장 운영 ▲현장 즉석 가족사진 촬영 ▲SNS온라인 홍보 이벤트 등이 마련됐다.
  - 낚시대회는 현장에서 직접 접수를 통해 참여 가능하며, 참가비(1만원)를 지급하면 낚시대를 대여해주고, 미끼와 기념품도 제공된다.
  - 시상은 1시간 내 잡은 생선의 무게 순으로 순위가 가려지며, 시상품으로는 고급 굴비세트 및 지역특산품이 준비돼 있다.


□ 이와 함께 제주관광공사와 씨월드고속훼리주식회사(대표이사 이혁영)는 대회당일 제주~추자 왕복 무료 승선 이벤트도 진행한다.


□ 이벤트는 6월 8일 제주~추자 간 운항선인 ‘퀸스타2호’에 어린이를 포함한 가족단위 제주도민 150명을 대상으로 시행한다.
  - 씨월드고속훼리주식회사의 ▲제주~추자~우수영 구간을 운항하고 있는 ‘퀸스타 2호(정원 444명)’는 제주~추자를 1시간에 운항하는 쾌속선으로, 이번 무료 승선 이벤트는 제주~추자 구간만 적용된다.


□ 연휴를 맞아 특별운항하는 퀸스타 2호의 제주출항 시각은 오전 9시30분이며, 제주로 돌아오는 해당 여객선의 추자도 출항 시각은 오후 6시다.(제주도착 오후 7시, 현지 기상 악화 시 연기 및 취소 될 수 있음)


□ 이번 무료 승선 이벤트는 어린이를 포함한 가존단위 제주도민(단체 및 추자 도서민 제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5월 29일부터 씨월드고속훼리 제주사업본부 대표전화(064-758-4234)로 예약하면 된다. 1인당 최대 4명까지 신청 가능하며, 예약 시 신청자 이름과 인적사항(주민번호 앞자리, 전화번호) 등의 정보를 기재하면 된다.


□ 이와 관련, 추자면 지역주민관광협의회 황상일 위원장은 “추자도에 어린이와 가족단위 관광객이 많아지면 지역이 더 활기 넘치고 살기 좋은 곳으로 변해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추자 관광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전글
[보도자료] 일본 나고야 여행객 유치 위한…
다음글
[보도자료] 제주에코파티 6월 프로그램 공…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