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연예인 봉사단, 추자도 지역주민과 만나다

작성일
2019-05-13
작성자
지역관광처
조회
9438

□ ‘아름다운 청정의 섬, 추자도’를 만들기 위한 국내 연예인들의 따뜻한 선행이 눈길을 끌고 있다.



□ 제주시와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와 연예인 봉사단 ‘따뜻한 사람들의 모임’(대표 류시원·이본, 이하 ‘따사모’) 회원 24명은 13일 추자도를 방문해 환경정화 활동과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 이번 활동은 최근 부쩍 늘어난 관광객으로 지역 내 쓰레기 문제가 대두되면서 깨끗한 추자도를 만들기 위해 추자면 지역주민관광협의회(위원장 황상일), 추자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오영수), 추자면(면장 김용덕)과 함께 상추자도 18-1 올레길 코스와 하추자도 석두청산 인근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전개했다.



□ 또한 연예인 봉사단 ‘따사모’는 제주도내에서 노인 인구 비율이 가장 높은 지역(전체 인구 대비 65세 이상 인구 30.7%)인 추자면 6개리 노인회를 대상으로 지역 어르신들이 사용할 수 있는 생필품 및 식료품 등의 후원 물품도 전달했다.



□ 이날 전달식에 참석한 연예인 봉사단 ‘따사모’ 류시원 대표는 “도서지역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지내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봉사활동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이웃사랑 실천을 위한 선행 활동에 꾸준히 동참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 이와 관련,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지역주민과 함께 의미 있는 행사를 통해 추자도의 아름다움을 더 알리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관광객이 발길이 추자도로 이어졌으면 한다”고 밝혔다.



□ 한편, 제주관광공사는 2016년부터 추자도의 관광 활성화를 위해 관광 수용태세 개선과 홍보 마케팅 사업을 꾸준히 추진한 결과, 올 1분기 방문 관광객이 전년대비 51% 증가하는 결실을 이룬바 있다.



□ 문의 : 제주관광공사 지역관광처 740-6076.

이전글
[보도자료] 일본 젊은층 겨냥 제주 한의약…
다음글
[보도자료] 제주 선진 의료관광, 베트남 …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