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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직항노선 활용 제주관광 시장다변화 활성화

작성일
2019-04-28
작성자
해외마케팅처
조회
9054

□ 제주와 직항노선이 운항 중인 국가를 중심으로 한 제주관광 시장다변화 마케팅이 활발하게 추진된다.

  ◯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정기 항공편이 운항 중인 말레이시아와 비정기 항공편(전세기)이 운항 중인 필리핀 미디어 등을 활용한 제주관광 홍보에 나선다고 밝혔다.

  ◯ 필리핀에서는 지난 24일부터 27일까지 여행업계 5곳과 언론 1곳 관계자가 제주를 방문해 제주의 자연경관, 봄꽃, 이색 관광지 등 신규 콘텐츠를 답사했으며, 이번 팸투어를 통해 개발된 상품은 올 하반기 추가 운항 예정인 필리핀 마닐라와 제주 간 전세기 상품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 말레이시아는 현재 정기 직항편을 운항 중인 에어아시아X와 공동으로 지난 25일부터 30일까지 현지 유명 인플루언서와 촬영팀을 초청해 제주의 카페, 빈티지샵, 레저스포츠(해녀체험, 패러글라이딩, 해변승마 등)를 체험할 예정이다. 이번에 촬영된 영상은 SNS와 2030 대상 온라인채널, 에어아시아X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홍보된다.

  ◯ 현재 말레이시아는 쿠알라룸푸르와 제주를 연결하는 직항편이 주4편(월, 화, 목, 토) 운항되고 있고, 마닐라와 제주를 연결하는 부정기 전세기는 올 들어 전년보다 3편 늘어난 7편이 운항했다.



□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는 제주관광 시장다변화를 위해 동남아시아와 제주를 연결하는 직항노선 운항 활성화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 2018년을 기준으로 태국 방콕,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정기편이 운항하고 있으며, 부정기편은 필리핀, 싱가포르, 베트남, 캄보디아, 라오스, 몽골, 러시아 등에서 운항되며 제주관광 시장다변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 이에 힘입어 올 들어 지난 2월까지 일본과 중국, 홍콩, 대만 등 인접국가를 제외한 아시아 국가에서 제주를 방문한 관광객은 38,223명으로 전년 대비 32% 증가했다.



□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성공적인 제주관광 시장다변화를 위해서는 신규 직항노선은 물론 기존 노선의 운항 안정화가 필수요소”라며, “항공사, 여행사, 미디어 등을 활용한 지속적이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제주관광 활성화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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