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창업기업 육성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작성일
2019-04-24
작성자
관광산업처
조회
9029

 □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도내 3년 이내 창업기업 대상 사업화를 지원하는『제이스타트업(J-Start Up) 관광 창업기업 육성 지원사업』을 추진하며, 5월 20일까지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 이번 사업은 4차 산업혁명시대 도래로 인한 소비자의 욕구 변화, 외국인 개별관광객 증가 및 시장 다변화를 대응하고, 미래 제주관광을 이끌어갈 혁신적인 관광비즈니스 모델 발굴과 더불어 도내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


 □ 『제이스타트업(J-Start Up) 관광 창업기업 육성 지원사업』의 공모 주제로 ‘제주 기반 혁신적인 관광비즈니스’를 제시했다.
    세부내용은 ▴제주 지역자원을 소재로 지역민과 상생할 수 있는 관광비즈니스 ▴다양한 혁신기술 및 새로운 아이디어의 접목을 통해 현 제주관광의 문제점을 해소하거나 국내외 관광객의 편의성 개선하고 관광비즈니스 ▴미래 관광산업의 트렌드를 이끌어갈 수 있는 사업화 가능성이 높거나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되는 사업이다.


 □ 관광공사는 선정된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최대 3,200만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고, 사업화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비즈니스 전략과 관광시장에 대한 다양한 실무교육뿐만 아니라 사업화에 필요한  맞춤형 전문컨설팅을 지원한다. 그리고 창업기업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투자유치 지원을 위해 기업소개서 제작 및 발표에 대한 전문코칭을 비롯해 실제 투자유치를 위한 데모데이 행사도 개최할 계획이다.


 □ 또한, 향후 해당 창업아이템에 대한 성과평가를 통해 우수 관광비즈니스를 선정하고 시장 진입이 가능한 시점에서 제주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 보유 국내외 네트워크 연계 홍보 등 판로개척을 위한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제주 대표 관광스타트업 육성하겠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


 □ 본 사업의 신청자격은 도내 창업 후 3년 이내 도내 기업(개인 또는 법인)이며,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모집 주제를 반영한 사업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1차 서류심사, 2차 발표심사를 거쳐 5개 내외 기업을 선정하며, 사업화 전략, 시장 진입 및 성과창출 전략, 팀 보유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 신청기간은 5월 13일부터 오는 5월 20일 월요일까지 이며, 제이스타트업 웹사이트(www.jstartup.kr) 및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www.ijto.or.kr)의 ‘알림마당>공지사항’을 통해서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관련서류와 함께 제주웰컴센터 4층 제주관광공사 관광산업처로 방문하여 직접 제출하면 된다.


 □ 아울러, 관광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지원프로그램인 ‘창업토너먼트’와 지난해 선정 스타트업의 판로확대를 위한 후속지원 사업을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현 제주관광의 문제점을 해소하고, 특히 외국인 관광객 편의성 개선을 위한 창의적인 관광서비스를 기대한다.”며, “제주관광공사는 창업기업들이 만들어 낸 제주형 관광비즈니스 모델들이 성공적으로 시장에 진입하고 미래 제주관광을 위해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방안을 강구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 세부내용은 제이스타트업 웹사이트(www.jstartup.kr) 및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 참조


 □ 문의사항: 제주관광공사 (064-740-6000)

이전글
[보도자료] 히로사키 벚꽃축제 참가 제주…
다음글
[보도자료] 제주관광공사, 5월 제주관광 10…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