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주관광공사, 노사 화합 공동 선언식 개최

작성일
2019-04-22
작성자
경영전략처
조회
8679

□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22일 제주웰컴센터에서 ‘함께하는 노사, 함께하는 희망’이라는 기조로 전 직원과 함께 노사 화합 공동선언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이는 노사발전재단(고용노동부 산하기관)에서 선정하는 ‘2019년 노사파트너십 프로그램 지원사업 공기업 부문 사업장’으로 제주관광공사가 선정된 이후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앞서 전 직원의 공감대를 향상하고 노사의 공동의지를 다지기 위하여 개최하였다.
 ❍  ‘노사파트너십 지원사업’은 노사가 공동으로 수행하는 노사 관계 증진 프로그램이다. 광주지방고용노동청의 추천 사업장으로 발굴, 치열한 심사과정을 거쳐 최종 선정되었으며, 이는 전국에서 선정된 84개 사업장 중 한 곳으로 올해 제주지역에서 지원받는 유일한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 본 공동선언식에서는 근로자대표의 노사발전재단 주관「2019년 노사파트너십 프로그램 지원사업」의 노사 관계 증진 프로그램 설명회를 시작으로 노사 상생 노력에 대한 임직원 간의 공감대 형성, 노사 공동선언문 체결 등이 이어졌다.



□ 오늘 공동선언식을 통해 제주관광공사는 현재 당면해 있는 경영위기를 극복하고자, 노사의 상호 신뢰와 화합을 바탕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한 적극적인 공동 의지를 다졌다.
 ❍ 이와 관련 주요 내용으로는 ▲지속 가능한 경영 실천 ▲새로운 도약을 위한 비전제시 및 업무 역량강화 ▲갈등관리 및 의사소통 확산을 통한 파트너십 강화 등이 담겨 있다.



□ 제주관광공사는 금일 추진한 노사 화합 공동선언식을 계기로 정책적․사회적 이슈 프로그램, 노사의 사회적 책임 실천 프로그램, 공생 발전 프로그램, 정규직․비정규직 협력 증진 프로그램 등의 추진을 통해 노사 간 협력을 한층 더 강화할 계획이다.



□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오늘 공동선언식은 노사 간의 공동의지를 보여주는 중요한 첫 단추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금의 제주관광공사 재무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서로 간 신뢰를 바탕으로 한 대응 노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 문의 : 제주관광공사 경영전략처 740-6022.

이전글
[보도자료] 제주관광공사, 5월 제주관광 10…
다음글
[보도자료] 2019 삼다공원 야간콘서트 개최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