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2019 제주에코파티 4~5월 프로그램 공개

작성일
2019-04-16
작성자
지역관광처
조회
9093

 □ 어느덧 따뜻한 바람이 불어오는 ‘봄’을 맞이하는 제주에서, 제주를 찾는 많은 관광객들에게 휴식과 힐링을 제공하는 마을로 떠나는 여행, ‘제주에코파티’가 이목을 끌고 있다.



 □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제주도내 다양한 마을 체험, 생태, 문화 자원과 재미를 결합한 ‘마을로 떠나는 힐링여행’, 「2019 제주에코파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에코파티는 제주 마을 속으로 들어가 마을사람들과 어우러지면서 마을의 다양한 문화체험을 해보고, 잠시나마 복잡한 도시 속을 벗어나 마음에 힐링과 휴식을 선사하는 제주 대표 마을여행 프로그램이다.
   ❍ 올해에는 (사)제주농어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협회장 임안순)와 함께 제주의 다양한 마을에서 에코파티를 준비한다.
   ❍ 특히, 주말에 개최되던 에코파티를 주중 프로그램과 함께 운영함으로써 이번 봄을 맞이하여 제주를 찾는 많은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마을 관광상품에 대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데 주력한다.



 □ 유수암 에코파티 “나무야 놀자”
   ❍ 이번주 토요일 4월 20일과 5월 18일에는 유수암 마을 에코파티가 개최된다.
   ❍ 유수암 에코파티에서는 해설사와 함께하는 마을 탐방과 함께 나무볼펜 만들기 체험, 양궁체험, 삼색수제비 로컬푸드 체험으로 구성되어 진행된다.



 □ 4월 27일부터 5월 12일 까지 이어지는 ‘봄 여행주간’에는 16일간 에코파티가 연속으로 개최된다.
   ❍ 무릉2리 “곶자왈과 함께하는 복사꽃 꿈의 마을”
    △ 여행주간이 시작되는 4월 27일에는 무릉2리에서 에코파티가 개최된다.
    △ 주요프로그램으로는 무릉곶자왈 탐방, 과일과 초콜릿을 활용한 퐁듀 만들기 체험, 무릉2리 마을 한상 체험으로 구성되어 진행된다.
   ❍ 마라리 “봄바람 타고 떠나는 마라여행, 마라분교 입학식”
    △ 4월 28일과 5월 5일에는 대한민국 최남단 마라도에서 에코파티가 개최된다.
    △ 주요프로그램으로는 마라도 탐방, 미술시간(내가 본 마라도 스케치), 체육시간, 추억의 도시락 체험으로 구성되어 진행된다.
   ❍ 한남리 머체왓숲길 “유채꽃 향기로 가득한 머체왓 에코파티”
    △ 4월 29일부터 5월 3일까지는 한남리 머체왓숲길에서 매일 오전 10시, 오후 2시에 에코파티가 개최된다.
    △ 주요프로그램으로는 머체왓 소롱콧길 탐방, 건강워킹 체험, 하루의 피로를 날려줄 한방 족욕체험으로 구성되어 진행된다.
   ❍ 선흘1리 “추억의 옛 놀이 여행”
    △ 5월 4일에는 제주 대표 생태마을인 선흘1리에서 개최된다.
    △ 주요프로그램으로는 선흘 주민들이 살아왔던 이야기를 들어보는 동백동산 탐방을 시작으로 추억의 옛놀이 체험(추억의 뽑기, 공기놀이, 사방치기 등), 동백동산과 살아온 주민들의 종이 인형극, 가시낭 도토리 만둣국 만들기 체험으로 구성되어 진행된다.
   ❍ 하효마을 “감귤꽃 향기로 가득한 하효마을 에코파티”
    △ 5월 6일부터 5월 10일 까지는 제주 남쪽 하효마을 방귤당에서 에코파티가 개최된다. 앞서 개최했던 한남리 머체왓숲길 처럼 매일 오전 10시, 오후 2시 하루에 2회씩 에코파티가 개최된다.
    △ 주요프로그램으로는 감귤꽃 마을 탐방, 감귤 과즐 만들기 체험, 하효마을 대표 한상(베롱베롱브루스) 체험으로 진행된다.
   ❍ 청수리 “제주가 숨쉬는 곶자왈 청수리 에코파티”
    △ 5월 11일 토요일에는 청수리 곶자왈 일원에서 에코파티가 개최된다.
    △ 주요프로그램으로는 청수 에코파티에서는 청정 청수마을 곶자왈 탐방과 함께 표고버섯 종자와 목부작이 함께하는 목부작 체험, 곶자왈 안에서 써보는 타임레터 체험, 마지막으로 청수마을 한상체험으로 구성되어 진행된다.
   ❍ 신풍리 “어멍아방 잔치잔치.. 놀고가게마씸!”
    △ 여행주간 마지막 날이자 부처님오신날에 개최되는 5월 12일 일요일 신풍리에서 에코파티가 개최된다.
    △ 에코파티에서는 제주 농촌체험마을의 원조답게 제주의 옛 모습을 볼 수 있는 집줄놓기 체험, 빙떡만들기 체험과 함께 FAO 세계중요농업유산으로 등재된 제주밭담을 보는 밭담길 투어, 신풍마을 한상 체험으로 구성되어 진행된다.



 □ 제주에코파티 프로그램 확인 및 참가신청‧접수는 ‘탐나오’ 홈페이지(www.tamnao.com)에서 진행하고 있으며, 세부일정은 ‘탐나오’와 함께 ‘비짓제주(www.visitjeju.net)’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 에코파티 상품은 회당 30~50명 선착순으로 접수가 이뤄지며, 1인당 최대 10매까지 구매가 가능하다.



 □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봄 여행주간을 맞이하여 에코파티 확산 개최를 통해 제주에코파티를 제주의 대표 마을관광상품으로 육성하는데 주력하여, 제주에코파티를 통해 제주도내 다양한 마을의 모습과 문화를 관광객들에게 선 보일 수 있게 노력할 것이며, 주중에도 일반 관광객들 대상으로 제주 마을 상품에 대한 체험기회를 제공하여 제주의 마을여행 콘텐츠 확산에 주력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 문의 : 제주관광공사 지역관광처 064-740-6072

이전글
[보도자료] 제주관광공사, 제주 다크투어 …
다음글
[보도자료] 탐라문화콘서트 놀젠놀장 개…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