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주관광공사, 제주 1인 크리에이터 공모

작성일
2019-04-04
작성자
관광산업처
조회
8739

 □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제주관광 콘텐츠를 알릴 크리에이터를 적극적으로 육성하기 위해 ‘제주 1인 크리에이터 교육 및 제작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 제주관광공사는 도내에 거주중인 크리에이터를 발굴, 교육하고 우수자들에게 제작비를 지원하는 등 보다 좋은 품질의 제주관광 영상 콘텐츠를 제작, 유튜브 등 영상플랫폼을 활용해 제주관광을 알릴 크리에이터를 4월4일부터 4월28일까지 공개 선발한다.



                       
 □ 지원자격은 지원일 기준 도내에 주소지를 보유한 크리에이터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지원요건은 유튜브 채널 보유와 직접 제작한 콘텐츠 5개 이상이면 가능하다.



 □ ‘제주 1인 크리에이터 교육 및 제작지원’  사업 진행과정은
    - 비짓제주(WWW.VISITJEJU.NET)와 SNS 채널을 통해 제주를 알릴 도내 크리에이터 교육 희망자를 모집하고,
    - 현재 유튜브 채널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는 유명 크리에이터들을 초청, 강의 및 운영 노하우를 듣는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을 추진한다.
    - 양성 교육 및 제작 계획서를 바탕으로 선발된 10명(팀)에게는 샘플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소정의 제작비를 지원하고,
    - 제작된 샘플 영상 평가를 통해 선정된 우수한 크리에이터 4명(팀)에게는 제주관광공사 크리에이터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와 500만원의 제작비를 지원한다.
    - 지원사업으로 제작된 영상은 제주관광홍보를 위해 적극 활용된다.
 


  □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요즘 마케팅에서 차지하는 유튜버 등의 크리에이터의 영향력이 대단히 높아졌다. 그리고 이들에게 소요되는 마케팅 비용 또한 엄청나다. 이번 사업은 비록 소규모이지만 도내에서 거주 활동하는 크리에이터들이 활발히 활동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양질의 교육을 통해 수준 높은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돕는데 목적이 있다”면서 “크리에이터의 역량을 키워 다양한 제주 관광 콘텐츠를 제작, 확산에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전글
[보도자료] 2000명 대만 암웨이 인센티브단…
다음글
[보도자료] 요里보고 조里보고 참여 희망 …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