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요里보고 조里보고 참여 희망 마을 공모

작성일
2019-04-04
작성자
관광산업처
조회
8558

□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4월3일부터 4월18일까지 이장님이 직접 마을 곳곳에 담긴 이야기를 들려주는 마을 홍보 프로젝트인 “요里보고 조里보고” 참여 희망 마을을 공모하고 있다고 밝혔다.




□ “요里보고 조里보고”는 지난해부터 제주관광공사가 마을관광 활성화를 위해서 마을 이장이 소개해주는 마을 속 숨겨진 볼거리와 이야기거리, 맛집 등의 콘텐츠를 발굴·제작해서 비짓제주(https://www.visitjeju.net/)와 SNS 채널을 통해 홍보하고 있는 사업으로 지난해에는 감산리 마을을 시작으로 5개 읍·면의 11개 마을을 홍보했다.




□ 올해는 “요里보고 조里보고” 프로젝트는 2개 이상의 마을을 연계하여 각 지역별 숨은 명소와 지역 주민 맛집, 이색숙소, 지역 생산품, 마을 체험프로그램 등 홍보 요소를 다양화하고 관광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1박2일 체류형 콘텐츠로 확대할 예정이다.



□ 참여를 희망하는 마을은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https://ijto.or.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마을을 대상으로 마을에서 직접 운영하고 있는 수익 상품과 마을의 숨은 콘텐츠, 계절적 요소 등을 고려하여 우선 선정하게 되고 선정된 마을은 월 1회 제주관광공사에서 온라인 콘텐츠 제작 및 홍보를 지원할 예정이다.



□ 제주관광공사 담당자는 “마을 이장이 직접 소개한 숨겨진 마을 속 이야기를 매력있는 체류형 콘텐츠로 제작하고 홍보, 이를 통해 마을 체류시간을 늘리고 해당 지역에 관광수익이 돌아갈 수 있도록 마을관광 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전글
[보도자료] 제주관광공사, 제주 1인 크리…
다음글
[보도자료] 노사발전재단 노사파트너십 …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