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미국 소비자들에게 제주의 삶을 전한다

작성일
2019-04-02
작성자
해외마케팅처
조회
8856

□ 미국 주요 공중파 채널을 통해 제주의 문화관광 콘텐츠가 방영된다.



□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한국관광공사 로스앤젤레스(LA)지사와 공동으로 신규 관광콘텐츠는 물론 제주만의 독특한 문화 콘텐츠를 홍보하기 위해 지난달 31일부터 미국 TV 프로그램인 ‘Raw Travel` 제작팀을 초청해 팸투어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 이들은 나흘간 제주에 머물며 해양레저, 올레, 야간관광, 세계자연유산 등 제주의 유명 관광콘텐츠를 촬영하고, 해녀체험, 제주음식 만들기, 천연염색 등 제주의 문화를 직접 체험하며 촬영을 진행할 예정이다.

  ◯ 또 최근 전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일회용품 줄이기 운동과 맞물려 제주도내 업사이클링(up-cycling: 재활용품을 활용해 새로운 디자인으로 재탄생시키는 것) 업체도 취재할 계획이다.



□ 이번에 제작된 프로그램은 오는 6월 미국 로스앤젤레스와 미국 주요 TV 채널을 통해 20분 분량으로 방영될 예정이고, 이후 연말까지 두 차례에 걸쳐 재방송될 예정이다. 

  ◯ 이 밖에도 Raw Travel 공식 홈페이지와 SNS(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를 통해서도 홍보된다.



□ 제주를 방문하는 미국인 관광객은 2017년부터 북핵 등 외부 이슈로 인해 감소폭을 보였지만, 지난 연말부터 반등하며 올 들어 지난 2월까지 6,025명이 방문하며 전년 대비 250%의 성장폭을 보이고 있다. 



□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미국 시장은 교포와 레저여행객, 블레져족(Bleisure : Business+Leisure의 합성어로 출장지에서 휴가를 내 짧은 여행을 하는 여행패턴) 등 성장 가능성이 가장 큰 신규시장”이라며, “이번 팸투어를 시작으로 제주를 잘 알지 못하는 미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인지도 제고 마케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전글
[보도자료] 노사발전재단 노사파트너십 …
다음글
[보도자료] 2018년 제주 방문관광객 실태조…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