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2019 제주그란폰도 9월 개최, 6월 1일부터 접수

작성일
2019-03-29
작성자
지역관광처
조회
8128

□ 2019년 9월 ‘제주 100美제를 즐겨라, 2019 제주 그란폰도(JEJU GRANFONDO)’가 이호테우해수욕장에서 개최된다. 그란폰도는 이탈리아어로 ‘긴 거리를 이동한다’라는 의미이며 자전거를 이용한 비경쟁 방식의 대회를 뜻한다.


□ 2019 제주 그란폰도는 매년 600명~700명의 참가자들로 성황리 진행되었던 제주국제사이클링페스티벌이 새롭게 개편되어 진행되는 행사이다. 2016년부터 진행되어온 제주국제사이클링페스티벌은 2018년 원 마일 클로저 프로젝트와 협업을 통해 기부라이딩을 추진, 제주사회복지법인 춘강과 우간다에 위치한 나랑고 학교에 각 500만원씩 기부하기도 했다.


 
□ 그동안 참가자 만족도 조사를 통해 나타난 높은 재방문 의사와, 코스 길이 확대 요청 등의 수요를 반영하여 기존 60Km 대회코스 및 30Km 투어코스에서 100Km의 그란폰도 코스와 30Km 투어코스로 변경되어 개최된다.


□ 코스 구간도 변경되었다. 지난 3년간 제주 동부권 중심(구좌, 성산)으로 운영되던 코스에서 제주 서부권(이호, 애월, 협재 등)으로 바꿔 새로운 제주도 자연 경관과 자전거 길을  홍보한다는 목적이다.


□ 코스는 이호테우해수욕장에서 출발해 약 초반 40~50Km 구간을 해안도로(애월, 협재, 한경면)를 따라 이동하며, 나머지 50Km 구간은 대정읍을 거쳐 저지오름, 금악오름, 명월오름, 어도오름 등 제주도의 특색있는 오름을 구경하며 라이딩할 수 있는 코스로 총 100Km의 그란폰도 코스이다.


□ 투어코스는 이호테우해수욕장부터 곽지해수욕장까지 왕복구간으로 약 30Km 진행되며, 부대행사로 어린이 및 가족단위 참가자들을 위한 키즈밸런스바이크 대회가 준비되어 있다. 


□ 참가 접수는 6월 1일 시작되며, 자세한 내용은 접수 시작과 동시에 공지될 예정이다. 본 행사는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가 주관한다. 


□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제주 그란폰도의 매력은 자전거를 타고 제주 100Km 코스 구간의 해안경관, 수많은 오름들, 한라산 등 제주의 아름다움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다는 점이다. 더불어 도민과 관광객의 건강증진과 자전거 이용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대표 문화관광콘텐츠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 고 전했다. 

이전글
[보도자료] 도내 첫 소수언어 관광통역안…
다음글
[보도자료] 제주관광 수용력 관리방안 연…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