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지역주민이 이끄는 2019 제주 에코파티 시동

작성일
2019-02-24
작성자
지역관광처
조회
9935

 □ 주민주도의 지역 생태관광 활성화를 위한 2019 에코파티가 시작된다.


 □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오는 3월 6일까지 2019년 에코파티 사업에 참여할 도내 마을을 대상으로 모집공고를 추진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 에코파티는 관광객들을 제주 곳곳의 마을로 초대하여 자연․생태․문화․로컬푸드․주민해설 등 색다른 체험과 여행경험을 통해 지역에 대한 가치를 확대 할 수 있는 농촌체험 여행 프로그램으로 2016년부터 진행되어오고 있다.


 □ 공사는 올해 특히 4년차를 맞이하는 에코파티가 해당 마을별로 가장 좋은 시기와 계절에 맞춰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지역자원과 매력을 선보일 수 있도록 1차, 2차로 나눠 참여마을을 모집한다.


 □ 1차 모집은 상반기에 개최 희망하는 마을을 대상으로 오는 2월 20일 (수)부터 3월 6일(수)까지 진행되며, 생태 및 문화관광 자원을 가지고 있는 마을로서 2인 이상의 해설사를 보유한 마을이라면 참여 가능하다.

   ❍ 접수방법은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http://www.ijto.or.kr)에서 지원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akito012@ijto.or.kr),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 향후 마을자원 현황 및 에코파티 취지의 적합성 등을 평가하여 최종 선정마을을 대상으로 개최 지원금이 지원될 예정이다.


 □ 2차 공고는 하반기 개최되는 에코파티 마을을 모집하기 위해 2분기 내에 시행될 예정으로, 기존 단위마을 범위에서 주변마을과 관광자원 등 연계 상품화를 유도할 방침이다.


 □ 한편 작년 한해 총 13개 마을(선흘1리, 한남리, 청수리, 무릉2리, 하효마을, 하례1리, 저지리, 송당리, 유수암리, 예래동, 토평마을, 하도리, 소길리)이 참여하여 개최된 에코파티는 관광객 등 총 700여명 이상이 참가하면서 성황을 이뤘다.


 □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마을, 지역에서의 색다른 체험과 경험을 제공해주는 제주 대표 농촌 체험 상품으로 에코파티를 육성해 나갈 것이다”며 “이를 위해 올해는 좀 더 다양한 마을에서 매력적인 에코파티가 개최될 수 있도록 농어촌체험휴양마을 등 도내 마을 및 유관기관과 협업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 문의 : 제주관광공사 지역관광처 740-6072.

이전글
[보도자료] 2019 추자도 여객선 무료 승선 …
다음글
[보도자료] 제주관광공사, 3월 제주관광 10…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