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주관광공사“2019년 인권경영의 한해로”

작성일
2019-01-10
작성자
감사홍보팀
조회
10789

 □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1월 10일(목)부터 11일(금)까지 양일간 제주웰컴센터에서 국가인권위원회 송오영 사회인권과장과 조경재 사무관을 초빙하여 인권경영 특강을 개최하고 있다고 밝혔다.



 □ 특히 특강 첫날인 이날 제주웰컴센터에는 도내 8개기관 인권경영 담당자가 참석, 제주도 공공기관의 인권경영 추진 방향 및 전략에 대한 진지한 토론이 이어졌다.
 



 □ 인권경영 특강에서는 ▲글로벌 인권경영트렌드와 인권경영의 필요성 ▲국가인권정책 기본계획 ▲공공기관에서 사기업보다 더 높은 수준의 인권보호 및 존중의무를 해야 하는 당위성 등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 이어진 토론회에서는 국가인권위원회의 인권경영 추진 방향, 도입 사례, 제주도 공공기관에서의 추진 및 전략 방향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의 장이 펼쳐졌다.



 □ 이날 특강에 참석한 A기관 담당자는 “국가인권위원회와의 토론회에서 나온 논의내용을 바탕으로 우리 지역과 기관에 맞는 체계적인 인권경영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 국가인권위원회 송오영 과장은 ”제주도내 8개 공공기관이 이처럼 동시에 인권경영 추진을 위한 토론회를 갖는 건 처음 있는 일이었다“ 며 ”제주지역 공공기관마다 인권경영에 깊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전글
[보도자료] 중국 고부가가치 관광객 유치 …
다음글
[보도자료] 제주윈터페스티벌 성료, 12월…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