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원도심 문화공연 원도심이 와랑와랑 성료

작성일
2018-12-24
작성자
지역관광처
조회
10828

 □ 지난 주말 22~23일 이틀간의 일정으로 제주 칠성로 야외특설무대에서 펼쳐진 원도심 문화공연 ‘2018 크리스마스파티 - 원도심이 와랑와랑’이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13,000여명을 출쩍 뛰어넘는 방문객들이 행사장을 찾은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 제주관광공사가 주최하고 제주MBC가 주관하며 제주특별자치도의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크리스마스를 앞둔 제주 원도심에서의 큰 즐거움을 선사했다.



 □ 칠성로 차없는거리를 따라 ‘오르께스타’의 웅장한 오프닝 퍼레이드가 첫날 공연의 시작을 알리며 지나는 발길을 멈추게 했다. 제주 대표 밴드 ‘사우스카니발’에서부터 ‘로맨틱펀치’와 ‘백지영’의 무대가 이어지며 내리는 비에도 불구하고 칠성로 거리는 발 디딜 틈 없이 붐볐다. 인기 TV 프로그램 ‘쇼미더머니’ 최근시즌 우승과 준우승을 나란히 차지한 ‘나플라’와 ‘루피’의 순서에서는 특히 젊은 층의 호응이 최고조에 달했고, ‘에픽하이’의 무대로 열기는 이어져 첫째날 마지막을 화려하게 장식했다.


 

 □ 맑게 개었지만 다소 쌀쌀했던 둘째 날에도 사람들의 발길은 끊이지 않고 이어졌다. ‘데이브레이크’와 ‘이정’의 호소력 있는 목소리가 관객들을 이끌었고, ‘포레스텔라’의 부드러운 음색과 화음이 겨울 칠성로 거리를 훈훈하게 메웠다. ‘펀치’, ‘잔나비’의 무대에 이은 ‘넉살’, ‘딥플로우’, ‘이로한’의 힘있는 무대가 칠성로 원도심의 겨울밤을 뜨겁게 달구었다.



 □ 국내 정상급 인기 출연진들의 무대 뿐 아니라 겨울 칠성로 쇼핑거리를 찾은 도민과 관광객들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도 이어졌다. 갤러리에서부터 소규모 독립서점, 문화카페에 이르는 제주 원도심의 다양한 문화공간을 소개하고, 이를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여 제주 원도심의 숨은 즐길거리에 대해 알리는 계기를 마련하기도 했다.



 □ 행사 당일 칠성로상점가에서 일정 금액 이상 사용한 영수증을 지참한 방문객에게는 무릎담요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되어 크리스마스 쇼핑에 나선 사람들의 발길을 더욱 분주하게 했다. 행사장 인근의 식당과 매장들도 손님들로 북적이며 ‘원도심이 와랑와랑’이 진행된 지난 주말의 칠성로 거리는 연말 쇼핑 분위기로 후끈하게 달아올랐다.



 □ 행사장 한편에는 추자도 지역 주민들이 방문객들에게 추자도 관광과 추자도 참굴비를 홍보하는 공간이 마련되어 제주의 지역관광에 대한 관심을 끌었다. 제주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도 ‘원도심이 와랑와랑’ 행사와 연계하여 ‘사랑의열매’와 함께하는 나눔 캠페인을 진행, 연말 어려운 이웃들에 대한 따뜻한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 좋아하는 뮤지션을 가까이서 보기 위해 비행기를 탔다는 한 관광객은 ‘제주의 도심 한복판에서 공연을 즐기는 이색적인 경험이 일반 관광으로 제주를 방문했을 때와는 다른 아기자기한 재미가 있다’며 이른 시간부터 대기열을 지켰다. 행사장 인근 한 음식점에서는 ’칠성로 거리가 이렇게 들썩이고 사람들로 꽉 들어차는 날들이 더욱 많아졌으면 좋겠다‘며 이어지는 손님들의 발길에 만족감을 표시했다.



 □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궂은 날씨에도 칠성로 행사장을 가득 메워주신 방문객 여러분과 아낌없는 무대로 응답하신 출연진들, 행사 진행에 많은 도움 주신 칠성로상점가 상인 여러분과 관계자들 덕분에 무사히 행사가 종료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에 기반한 다양한 관광자원들을 소개하고 지역과 긴밀하게 연계함으로써 상권 활성화를 도모하고 지역 체감도를 확대하는 등 상생하는 관광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한편, 칠성로 차없는거리에서는 24, 25일 크리스마스 공연을 비롯해 내년 1월 21까지 다양한 이벤트가 있는 ‘제주윈터페스티벌’이 계속되어 제주 원도심의 겨울 분위기를 이어갈 전망이다.

이전글
[보도자료] 제주관광공사, 2019년 1월 제주…
다음글
[보도자료] 한국인의 제주와 해외관광지(…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