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주를 대표하는 미소, 미소제주 대표 2기 활동 종료

작성일
2018-12-16
작성자
관광산업처
조회
9971

□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14일 오전 11시, 제주웰컴센터에서 2018년「미소제주대표」2기 활동을 마무리하고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미소제주대표는 범도민적 환대 의식개선과 친절문화 확산 일환으로 대학생뿐만이 아니라 부부, 이주민, 주부, 미스코리아, 40대 직장인 등 다양한 도내 거주하는 제주도민 29명으로 구성되어 관광객 접점지역을 중심으로 온․오프라인을 통해 제주의 친절과 미소를 알리는 환대 실천 캠페인 활동을 지난 6월부터 11월까지 해왔다.

 ❍ 미소제주대표 2기는 월별 팀별 미션 수행으로 미소가 아름다운 제주 CF 제작, 친절서약 캠페인, 미소제주대표가 알려주는 제주여행 정보, 아름다운 미소 캠페인 등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여 관광객들에게 친절한 제주의 이미지를 전파하고 도민들에게는 친절과 배려의 실천 문화를 알리는 친절․칭찬릴레이를 통해 많은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냈다.



 □ 이날 수료식에서는 그 동안의 활동을 점검하고 마무리하는 시간을 갖는 한편, 총 4개 우수 활동팀을 선정하여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등을 시상하였다.
  ❍ 우수 활동팀으로 선정된 4개팀 중 대상은 7조(함박BOS) 곽아린 외 2명, 최우수상은 1조(동네방네) 강정빈 외 2명, 우수상은 2팀으로 4조(웃조) 고복선 외 2명, 5조(제주미소코리아) 김예진 외 2명이 수상을 하였고,

  ❍ 특별 수상팀으로는 매일미소상에 6조(제주애엇다) 이경민 외 1명, 함께미소상에 1조(꽃미소) 곽은지 외 2명, 3조(빙삭이) 박서연 외 1명이 수상을 했다.

  ❍ 이번 미소제주대표 2기의 대상을 받은 양윤지 학생(제주대 경영학과)은 “6개월이라는 기간 동안 제주의 친절과 미소를 전파하는 활동을 하며 많은 사람들과 만나고 소통하면서 정말 즐겁고 보람 있는 활동이었다.”고 전하고 “ 미소제주대표의 활동으로 인해 친절과 미소가 더욱 아름다운 섬 제주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활동 소감을 밝혔다.



 □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미소제주대표의 활동으로 “도민과 관광객이 서로를 배려하고 상호 존중하는 문화 확산의 밑거름이 되어 제주관광이 지속가능한 관광지로서 질적성장을 이루는데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 제주미소대표 2기의 활동은 페이스북 미소제주대표 페이지(https://www.facebook.com/realsmilejeju/)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전글
[보도자료] 제주여행문화 개선 캠페인 진…
다음글
[보도자료] 제주, 홍콩웨딩관광객 유치 본…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