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주관광공사, 원 마일 클로저 도내 장애아동복지증진을 위한 기부금 전달

작성일
2018-11-30
작성자
지역관광처
조회
9282

□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30일 제주특별자치도 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지난 9월 8일 개최한 2018 제주국제사이클링 페스티벌 행사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제주국제사이클링 페스티벌은 처음 기부 라이딩을 시행, 제주에서의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즐김과 동시에 기부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진행한 행사로 의미를 더했다.



□ 기부 라이딩은 탐험가 제임스 후퍼와 그의 친구들인 원 마일 클로저(이하 OMC) 단체가 함께하며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특히 이번 기부를 위해 OMC는 자발적으로 모인 50인을 결성하여 뚜르드프랑스 최난도 코스인 스페인 지로나에서 이탈리아 밀라노까지 약 1,000mile를 자전거로 종단한 후, 제주로 넘어와 2018 제주국제사이클링 페스티벌 행사에 참가, 약 4일간 260km 제주도 일주를 하며 모금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 원 마일 클로저 제주팀을 이끈 박세훈 대표는 “제주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으며, 제주에서 처음 진행한 이번 캠페인을 통해 우리 역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 기부를 통해 제주 장애아동과 나랑고 학생들의 열정과 도전에 큰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 ” 라고 전했다.



□ 이번 기부는 도내기부와 국제기부로 진행되며, 행사 참가비의 일부와 온라인 도네이션 기금을 통해 추진되었다. 도내기부로 장애아동복지증진을 위해 제주도장애인종합복지관(사회복지법인 춘강)에 전달되었으며, 국제 기부는 원 마일 클로저 프로젝트를 통해 설립된 아프리카 우간다 나랑고 학교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 기부금 전달식에서 제주관광공사 박홍배 사장은 “기업의 사회적 가치를 이행하기 위해 스포츠와 기부를 결합한 새로운 사회공헌 행사를 마련하게 되었다. 뜻 깊은 기부 행사에 함께 해주신 참가자와 원 마일 클로저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도민과 관광객의 건강증진과 기부의 의미가 확산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해나가겠다 ”라고 전했다.

이전글
[보도자료] 일본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현…
다음글
[보도자료] 섬관광정책(ITOP)포럼 특별기획…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