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개별관광객 맞춤형 마케팅으로 동남아 시장 공략

작성일
2018-11-01
작성자
해외마케팅처
조회
9025

□ 동남아국가 대상 개별관광객 유치를 활성화하기 위한 맞춤형 마케팅이 대상 국가를 확대하여 추진된다.

  ◯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지난 27일 한국관광공사 마닐라지사와 공동으로 필리핀 개별관광객을 대상으로 방한관광 설명회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 이번 설명회에는 필리핀 소비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주관광 신규 콘텐츠를 포함해 필리핀 개별관광객들이 선호하는 관광지와 지역음식, 시내쇼핑 등을 소개하였다.

  ◯ 또한 현지 여행 미디어를 초청해 한국여행을 계획 중인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직접 체험한 한류 관광지를 소개하도록 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 제주관광공사는 개별여행비중이 높은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를 중심으로 추진한 동남아시아 개별관광객 유치 마케팅을 필리핀과 태국 등 개별관광객이 증가하는 국가로 확대할 방침이다.

  ◯ 특히 시장별로 맞춤형 마케팅을 추진하여 보다 효율적으로 개별관광객들에게 제주관광을 홍보할 계획이다.

  ◯ 현지 아웃바운드 성수기인 봄철(4월)과 연말(12월) 관광수요를 공략하기 위해 현지 설명회 등 오프라인 홍보를 지속 추진하고,

  ◯ 주로 모바일(SNS, 블로그, 유튜브 등)을 통해 정보를 공유하는 시장상황을 고려하여 인플루언서를 제주로 초청해 콘텐츠를 제작한 후 이들을 활용해 현지에서 홍보하는 방식으로 마케팅을 해나갈 계획이다.



□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최근 필리핀 개별여행객은 젊은 층을 중심으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면서, “현재 서울 등 수도권 지역 중심의 방문지가 제주로 확대될 수 있도록 마케팅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전글
[보도자료] 제주관광공사 중문면세점, 최…
다음글
[보도자료] 세계 섬 관광의 문화, 예술, 자…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