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좌료] 구좌읍에서 즐기는 가을여행, 관광 5선

작성일
2018-09-11
작성자
지역관광처
조회
10086

□ 다가오는 가을을 맞이하여 구좌읍을 방문하는 관광객을 위해 지역주민들이 가을에 즐길 수 있는 구좌읍 관광 콘텐츠를 직접 선정해 선보인다.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11일 ‘Oh! 컬러풀 구좌’ 라는 테마를 주제로 구좌읍 지역주민이 추천하는 가을시즌의 관광콘텐츠를 꼽은 구좌읍 가을관광 5선을 발표했다.

 

□ ‘Oh! 컬러풀 구좌’는 제주관광공사가 주민주도의 지역관광 활성화 및 지역밀착형 관광육성 등을 목표로 추진하는「삼춘마을 만들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구좌읍(송당리, 세화리, 종달리)의 삼춘PD가 구좌읍 지역주민 대상으로 인터뷰하여 발굴한 마을관광 콘텐츠를 바탕으로 기획되었다.

 

□ 구좌읍 가을관광 5선은 △나무 숲속에서 느끼는 송당의 가을(송당리 당오름둘레길) △가을 제주바다의 정취에 빠지다(세화리 세화해변) △황금빛으로 물든 종달리(종달리 일출) △해녀가 차려주는 제주밥상(평대리 대수굴식당) △농로길에서 느끼는 한적함(김녕리 빌레왓길) 등이다.

 

한편, 구좌읍 삼춘마을 송당리의 주민사업체인 송당상회에서는 ‘Oh! 컬러풀 구좌’와 연계하여 구좌 사진 콘테스트를 운영한다. 기간은 2018년 9월 10일부터 11월 18일까지이며, 사진 콘테스트는 직접 찍은 ‘Oh! 컬러풀 구좌’ 관련 구좌읍의 사진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응모할 수 있다. 매주 월요일 전주 참여자 중 10명을 선정하여 모바일 상품권(1만 원 권)을 증정하며 해당 사진은 사진 전시회, 삼춘마을 캘린더 제작 등에 활용된다. 본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삼춘마을 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jejulocaltour)과 블로그(blog.naver.com/jejulocaltou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에 따르면 “제주의 농촌지역에는 숨은 관광 매력이 많다.”며, “앞으로 제주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이러한 농촌 지역관광 콘텐츠를 발굴, 홍보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문의사항 : 제주관광공사 지역관광처 (064-740-6978)

이전글
[보도자료] 제주관광공사 하반기 인사 단…
다음글
[보도자료] 관광학습 체험 통해 제주 어린…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