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시장다변화, 신규 콘텐츠로 승부한다

작성일
2018-05-18
작성자
해외마케팅처
조회
8754

□ 동남아시아와 구미주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해 한국 대표 인바운드 업계와 제주도내 관광업계가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회장 김영진)는 지난 17일부터 사흘 동안 수도권 내 아시아구미주권 인바운드 여행업계를 제주로 초청해 도내 관광업계와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신규 콘텐츠를 체험하는 팸투어를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 이번 팸투어에는 제주를 포함한 방한상품 판매 대표 인바운드 여행업계 13곳이 참가했고, 참가자들은 복합리조트, 웰니스, 체험프로그램, 카페 등 기업인센티브단과 관광객들이 선호하는 신규 콘텐츠를 둘러본다.

  ◯ 특히 지난 17일에는 제주신화월드에서 이들 인바운드 여행업계와 도내 30여개 관광업계가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트래블마트가 진행돼 양 측 업계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 트래블마트에서는 약 240건의 상담이 진행됐으며, 향후 신규 방한상품 개발 시 일정에 제주도내 신규 관광지와 콘텐츠를 추가할 수 있도록 협의가 이뤄졌다.


□ 이번 트래블마트와 팸투어는 중국, 일본, 홍콩, 대만 등 일부 국가를 제외하고는 정기 직항노선이 부족한 제주관광의 특성상 서울을 경유하는 방한상품에 의존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도내 업계와 수도권 인바운드 여행업계와의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수도권 인바운드 여행업계와의 네트워크 강화를 통한 제주 관광상품 다변화와 도내 업계 경쟁력 강화라는 두 마리의 토끼를 잡기 위해 처음으로 마련됐다”며, “앞으로 제주관광 경쟁력을 위해 주기적으로 이런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전글
[보도자료] 제주푸드앤와인페스티벌, 주…
다음글
[보도자료] 청정 제주 헬스케어 제품, 중…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