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도내 청년 대상 크루즈산업교육 시행

작성일
2017-09-22
작성자
해외마케팅처
조회
10517

국내 크루즈산업의 이해도 높이고 관련 업계 견문 확대 기대
미래의 신성장동력 산업인 크루즈산업의 전문인력 육성 위한 교육이 시행된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이재홍)는 오는 9월 22일부터 10월 20일까지 도내 대학생 및 미취업 졸업생을 대상으로 크루즈산업교육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급성장하고 있지만 인지도가 낮은 크루즈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청년들이 크루즈산업 분야로의 실질적인 취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크루즈산업 관련 직업에 대한 탐색을 비롯하여 본인에게 맞는 직무를 활용한 교육이 진행된다.


특히 이번 교육은 이론교육에 국한되지 않고 교육생들이 적극적으로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현장교육도 포함되어 있으며, 우수 교육생들에게 해외 크루즈 승선 및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이론교육은 △크루즈 관련 직업군 탐색 △본인의 직무스타일 분석 △크루즈 기본 개념 이해 △크루즈 마케팅의 이해 △크루즈 연관산업 이해 등으로 구성
현장교육은 △월드와이드크루즈 쉽투어(선사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제주 크루즈항만 시찰로 진행된다.


작년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된 본 교육과정은 도내 청년들에게 크루즈산업을 알리고 관련 분야로의 취업을 유도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작년 31명의 교육생이 이수하였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사드로 인해 중국 발 크루즈의 입항이 전면 중단됨에 따라 크루즈 시장다변화 정책을 시해하고 있는 바, 미래의 전문인력을 육성하여 제주를 세계 크루즈관광객이 찾는 최고의 기항지로서 키우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전문인력 육성정책을 펼칠 계획”이라고 전했다.


본 교육은 도내 대학생 및 미취업 졸업생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참가 교육생에게는 해외 크루즈 승선 및 체험기회 제공(교육 점수 상위 8명 이내), 봉사활동 시간 부여, 수료증 발급의 특전이 제공된다.

이전글
[보도자료]탐라문화제에서 빛난 세계적 …
다음글
[보도자료]제주관광공사 , 10월 놓치지 말…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