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주관광공사, 제14회 지방공기업의 날 국무총리상 수상

작성일
2017-02-02
작성자
경영전략처
조회
11621

제주관광공사(사장 최갑열)가 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행정자치부 주관으로 개최되는 ‘제14회 지방공기업의 날’ 행사에서 지방공기업 발전 유공기관으로 선정되어 도내 공기업 최초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고, 경영성과를 발표하였다.

 

제주관광공사는 지난해 행정자치부가 전국 340개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한 경영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에 선정된데 이어, 이번에는 지방공기업의 날에 경영성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공사는 2015년 관광위기(메르스) 극복을 통해 관광객 1364만을 유치하였으며, 2016년에는 사상 첫 1585만 관광객 유치에 성공하였다.

□ 또한, 제주관광의 질적성장을 위해 추진한 마을관광 사업은 행자부 지역경제활성화 우수상, 대통령 직속 지역발전위원회 우수사례 선정, 문체부 한국관광의별 선정에 이어 ‘2016 국가브랜드 대상’까지 수상하면서 지역활성화 성공 모델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 면세점 운영 수익의 지역 재투자를 위해 신규수익사업인 시내 면세점을 개점하였으며, 항만 면세점을 위한 비관리청 항만공사 사업은 현재 완공을 앞두고 있는 등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였다.

마지막으로 공사는 적극적인 정부정책 준수 노력을 통해 행자부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최우수 기관, 정부3.0 우수 기관, 재정균형집행 3년 연속 우수, 국권위 청렴도 4년 연속 우수 등 공사는 공익성과 경영효율성 양 부문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뒀다.

 

□ 최갑열 사장은 “제주관광 최일선에서 최선을 다해준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 공사가 관광으로 모두가 행복한 도민의 공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해 현장중심의 관광 사업을 중점 추진하여 지역경제를 살리고, 관광 진흥을 통한 수익이 도민에게 환원되도록 선순환 구조를 강화하여 제주도민과 관광객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이 되도록 경영성과로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밝혔다.

이전글
[보도자료]제주관광 지속성장위한 시장다…
다음글
[보도자료]제주관광공사, 2월 제주관광 추…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