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뉴스레터 > 자료실

자료실

[2월호] 제주관광의 새로움을 펼치는 J·Start Up

작성일
2021-02-05
작성자
관광산업처 서비스인프라팀
조회
3629

제주관광의 새로움을 펼치는 J·Start Up(제이스타트업)
- 21년 ‘도전! J-스타트업’ 육성사업 본격 운영 준비
-  지정 후 3년간 제주관광공사 국·내외 마케팅 채널 활용 후속 지원 등






 □ 제주관광공사는 관광트랜드가 급속하게 변화하고 소비자 욕구의 다양화가 가속되고 있어 제주기반의 새로운 관광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육성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제주관광 혁신 관광스타트업 육성을 통한 새로운 관광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신규 관광기업을 발굴하는 관광스타트업 육성 사업을 지난 2018년도부터 진행하고 있다.



 □ 3개년에 걸쳐 관광스타트업 18개 기업을 발굴·육성하였고 이를 통해 제주의 다양한 관광콘텐츠와 편의서비스를 선보였다. 그 결과 현재까지 일자리 100명, 매출 49억원 달성하였다.






 □ 2021년에도 제주 기반 관광스타트업 발굴 프로젝트『2021년 도전! 제이스타트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 ‘도전! 제이스타트업’을 통해 선발된 우수기업은 제주대표 관광 창업기업인 제이스타트업 4기로 지정되며, 총 상금 1억원, 한 기업당 최대 5천만원까지 받게 된다. 또한 기업의 서비스 런칭 시점부터 관광공사의 다양한 마케팅 지원(기업 브랜드 광고, 마케팅 바우처 사업, 유력 미디어 노출 홍보, 공사 SNS 채널 홍보 등)을 받을 수 있으며, 특히 언택트 시대에 원활한 투자유치와 기업홍보를 중점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 제주관광공사는 제주관광을 선도할 관광스타트업의 지속적인 육성을 통해 도내 혁신적이고 새로운 관광콘텐츠를 개발하고, 제주관광의 수용태세를 점검하여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할 방침이다.

이전글
[2월호] 발표 보고서 다양…빅데이터 활용…
다음글
[2월호] 비짓제주 오픈API 서비스 시작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