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전체메뉴
JTO - JEJU TOURISM ORGANIZATION / 관광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 경제를 실현하는 도민의 공기업
알림마당 > 뉴스레터 > 자료실

자료실

[2월호] 비짓제주 이용자 큐레이션 서비스 본격 개시

작성일
2021-02-05
작성자
관광산업처 스마트관광팀
조회
3493

비짓제주 이용자 큐레이션 서비스 본격 개시
- 사용자의 성별/연령/관심사에 따라 맞춤정보 제공 -



□ 제주관광공사가 운영하고 있는 비짓제주가 관광객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간다. 제주관광공사는 공사가 운영하는 제주관광 공식 정보 포털사이트인 비짓제주에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를 고도화했다고 밝혔다.



□ 제주관광공사는 현재의 비짓제주를 단순 정보제공 목적의 플랫폼이 아닌,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여 제주관광의 허브 포털로 만들고자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데,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 사업도 그 일환으로 추진되었다.






□ 우선 네이버 통합검색어와 연동된 인기검색어 기준의 콘텐츠 제공서비스를 새로 도입했다. 현재 네이버에서 가장 많이 검색되는 검색어와 연계하여 비짓제주가 보유한 콘텐츠를 보여주는 것으로, 성별·연령대별 추천키워드별로 콘텐츠 서비스가 가능해졌다.



□ 그리고, 이용자가 최근에 본 콘텐츠와 동일한 여행 카테고리와 태그를 보유한 다른 관광지를 추천하는 유사콘텐츠 큐레이션과 모바일로 접속한 위치에서 가까운 관광지 정보를 제공하는 사용자 위치기반 큐레이션 등을 더욱 고도화되었다. 






□ 한편, 비짓제주에서 새롭게 등록된 POI 콘텐츠를 찾기가 어렵다는 이용자의 불만을 해결하기 위해서 신규 콘텐츠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핫플예정지 코너도 마련되었다.



□ 이러한 콘텐츠 큐레이션의 효과적인 서비스를 위하여, 웹/앱 디자인도 개편되었다. 앞서 언급한 신규 콘텐츠 큐레이션들을 메인페이지에 배치하고, 콘텐츠의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상세페이지도 기존 탭으로 이루어진 정보를 아코디언 방식으로 배치했다.






□ 비짓제주는 2021년에는 SEO(검색엔진 최적화) 등 검색기능 강화, 해외어권 페이지 개편, 빅데이터 플랫폼 서비스 모델 적용 등의 기능 개선과 비짓제주 운영 활성화를 위한 업계, 대학생, 도내거주 외국인 등을 대상으로 한 이용자 패널을 구성하여 사용자와 더욱 더 가깝게 다가가는 고객접점의 비짓제주 플랫폼으로 변화시기키위해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이전글
[2월호] 비짓제주 오픈API 서비스 시작
다음글
[2월호] 제주 마을·웰니스·문화 관광 활…
  •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맨위로